대한불교 천태종 대흥사


힘들고 지친 마음, 모든 이의 마음 닦는 세심(洗心)도량평창 대흥사
소개 및 일정

대한불교 천태종 대흥사

평창 대흥사 템플스테이 소개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평창대로 1114-46

전화
033)333-2491

이메일
eogmdtk2435@daum.net

홈페이지
각종 포털 검색창에 '평창 대흥사“

오랜 세월 속에도 변함없이 자리해온 산 백석산 줄기에 소나무 숲으로 둘러 싸여 자리 잡고 있는 세심(洗心) 도량 평창 대흥사에서 일상생활에 힘들고 지친 마음, 모든 것을 하루쯤 내려놓고 한적하고 아늑한 산사에서 나를 돌아보며 스님과의 차 한 잔에 숨차게 달려온 바쁜 일상생활의 무거운 마음을 흐르는 냇물에 깨끗이 씻어 버리듯 나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쌓으며 산사에서 머물며 자기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자기를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템플 프로그램

경행


새벽의 아침 공기를 마시며 소나무 숲을 차분한 마음으로 천천히 자연과 함께 하며 미운 마음을 씻어내고 자연의 변화를 배우며 잘못된 나를 반성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구상하는 시간이 됩니다.

저녁예불과 108배


저녁 예불을 마치고 ‘나를 깨우는 108배’를 통하여 1배, 1배를 정성스럽게 절을 하면서 자신이 저지른 죄업을 참회하며 내 죄업으로 말미암아 빚어진 악한 것들을 씻어버리고 맑고 향기로운 마음으로 부처님 전에 기원하며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캠프 : 잃어버린 꿈을 찿아서


동심으로 돌아가 부모님이나 동네 또래들과 모닥불에 감자나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미래에 대한 꿈을 이야기 했던 그때 그 시절의 소중한 시간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발우 공양


발우는 양에 알맞은 그릇이라는 뜻입니다. 발우공양은 수행하시는 스님들이 전통방식으로 하는 식사법을 말하며 같은 음식을 똑같이 나누어 먹고 철저히 위생적이고 조금의 낭비도 없이 청결한 마음 가짐과 일체의 그릇 소리와 먹는 소리도 내지 않는 수행의 마음을 담고 고요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발우공양을 통해 음식의 소중함과 그 속에 깃든 모든 중생들의 수고와 은혜를 되새김으로써 감사의 마음으로 식사하며 나를 돌아보게 되는 시간입니다.

주지 스님과의 차담


대흥사 경내에 있는 세심정에서의 주지 스님과 차 한잔 속에 모든 속내의 어려움을 떨쳐 버리며 새로운 각오로 임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우)25356 강원 평창군 대화면 평창대로 1114-46대표전화 : 033)333-2435, 2491
Copyright ⓒ 2017 대한불교 천태종 대흥사. All Rights Reserved.